해피기버, 어버이날 맞이 영등포 쪽방촌 주민 급식 지원 행사 진행

파킹투데이 | 기사입력 2020/05/11 [12:05]
사회 >
sns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해피기버, 어버이날 맞이 영등포 쪽방촌 주민 급식 지원 행사 진행
기사입력: 2020/05/11 [12:05] ⓒ 파킹투데이
파킹투데이

저소득 소외계층 영양급식 지원  © 주차신문


사단법인 해피기버
(이하 해피기버)8일 영등포구 쪽방촌 주민들을 위한 저소득 소외계층 영양급식 지원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급식 지원 행사는 어버이날을 맞아 코로나19 확산 위기상황에서 개인 위생용품 부족, 불규칙한 식사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쪽방촌 주민과 노숙인을 위해 진행됐다.

 

식사는 쪽방촌 주민들, 쪽방촌 주변의 노숙인 등 약 500명 이상에게 지원되었으며, 행사 진행을 위해 20여명의 진행 요원과 자원봉사자가 함께했다. 혹여나 있을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고자 자원봉사자 모두 마스크와 장갑, 손 소독제 등의 위생용품을 갖추고 급식 지원 행사에 임했다.

 

해피기버는 현재 상황에서 많은 인원이 식사를 하기 위해 한 장소에 모이는 것은 위험하다고 판단했으며,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주민들이 음식을 받고 각자 이동하여 식사할 수 있도록 덮밥과 국물을 용기에 담아 제공했다.

 

해피기버는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저소득 소외계층 영양급식 지원행사를 지속 진행할 계획이며, 영등포 쪽방촌과 같이 복지 사각지대의 저소득 소외계층들을 찾아가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기수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파킹투데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