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더현대닷컴에 소셜벤처 전문관 ‘소셜 임팩트’ 오픈

다양성·상생 등 4가지 콘셉트에 맞춘 11개 소셜 벤처 입점해 270여 개 상품 선보여

파킹투데이 | 기사입력 2020/05/18 [10:43]
라이프 >
sns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현대백화점, 더현대닷컴에 소셜벤처 전문관 ‘소셜 임팩트’ 오픈
다양성·상생 등 4가지 콘셉트에 맞춘 11개 소셜 벤처 입점해 270여 개 상품 선보여
기사입력: 2020/05/18 [10:43] ⓒ 파킹투데이
파킹투데이

 

현대백화점, 더현대닷컴 소셜벤처 전문관 소셜 임팩트 오픈  © 주차신문


현대백화점은 공식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에 소셜벤처의 상품을 판매하는 전문관 '소셜 임팩트'를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소셜벤처는 사회문제 해결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기업을 말한다.

 

'소셜 임팩트'는 현대백화점과 소셜벤처를 지원하는 비영리 사단법인 '루트임팩트'가 공동으로 기획해 만든 전문몰이다. 소셜벤처의 상품 판로 확대 및 브랜딩을 강화하기 위해 더현대닷컴 내에 숍인숍 형태의 전문몰을 개설했다는 게 현대백화점 측 설명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소셜 임팩트'에는 다양성·상생·친환경·건강 등 4가지 콘셉트에 맞는 총 11개 소셜벤처 브랜드가 입점한다.

 

시각 장애인을 위한 '만지는 시계'를 만드는 '이원 타임피스', 발달장애인과 함께 생활용품을 제작하는 '동구밭', 플라스틱 폐기물 절감을 위해 친환경 소재인 대나무로 칫솔을 생산하는 닥터노아등이 대표적인 브랜드다. 이들 브랜드의 상품 총 270여 개를 선보이며, 향후 판매 품목과 입점 브랜드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또한, 현대백화점은 오는 24일까지 소셜 임팩트에서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브랜드별로 마스크팩(마리몬드), 아트 포스트 카드(키뮤스튜디오) 등도 사은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사회적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는 소셜벤처를 돕기 위해 입점 수수료도 더현대닷컴의 입점 브랜드 평균 보다 5~10% 가량 저렴하게 책정했다"이들의 판로 확대 및 브랜딩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건우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파킹투데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