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주차장, 이웃과 공유해요’

파킹투데이 | 기사입력 2020/05/20 [11:24]
스마트파킹 >
sns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 강서구, '주차장, 이웃과 공유해요’
기사입력: 2020/05/20 [11:24] ⓒ 파킹투데이
파킹투데이

 

  © 주차신문


서울 강서구
(구청장 노현송)는 주택가 주차난 해소를 위해 '건축물 부설주차장 개방 공유사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부설주차장 개방 공유사업은 학교나 종교시설, 대형건물 등의 주차장을 이웃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해 주차공유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시작됐다.

 

구는 올해 주택가 부설주차장 65면 이상 개방을 목표로 추진하며 보조금 지원대상은 최소 5면 이상과 최소 2년간 주차장을 개방하는 곳이다.

 

지원내용은 CCTV, 차단기 등 보안 시설 설치와 주차구획 도색, 바닥 포장 공사 등에 필요한 시설개선비이다.

 

학교의 경우에는 최대 2500만원, 그 외 시설은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하고 1회 연장(최소 2)하면 최대 500만원, 2회부터는 최대 200만원을 지원한다.

 

구는 지역 내 부설주차장이 있는 197곳의 학교, 종교시설, 대형건물 소유주에게 안내문을 보내고 현장을 방문해 주차장 개방사업 참여도 적극적으로 권장한다.

 

아울러 구는 올해 부설주차장 개방 공유사업과 함께 주택가 담장을 허물고 주차장을 만드는 그린파킹 사업, 자투리땅 활용 주차장 조성사업 등으로 55면 이상의 주차장을 추가로 확보해 이웃들과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주차장 개방 공유사업은 적은 비용으로 주택가 주차난을 해소하는 가장 효율적인 사업"이라며 "이웃들의 주차 편의와 주차질서 확립을 위해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부설주차장 3개소 70면을 개방하고 현재까지 총 18개소 771면의 주차공간을 확보한 바 있다.

 

김기수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파킹투데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