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문화센터 內 기계식 주차장 새 단장

대치1·역삼2·개포2동 등 3개소 대상, 코로나19 방지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 활용

파킹투데이 | 기사입력 2020/05/26 [11:25]
정책
강남구, 문화센터 內 기계식 주차장 새 단장
대치1·역삼2·개포2동 등 3개소 대상, 코로나19 방지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 활용
파킹투데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5/26 [11:2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개포2 기계식 주차장   © 파킹투데이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구현 중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쾌적한 주차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문화센터 내 기계식 주차장 개선 공사를 이달 15일 마무리했다.

 

구는 인구대비 규모가 작아 문화·체육 프로그램실이 부족한 대치1동 문화센터를 대상으로, 이용률이 저조한 기계식 주차장을 폐쇄하고 다목적실 및 샤워실을 새롭게 조성했다. 이는 지난해 1월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적극 반영한 것이다.

 

아울러 노후하고 잦은 고장으로 불편했던 역삼개포2동 문화센터 내 기계식 주차장도 확장·개선공사를 실시해 RV·대형 차량도 주차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10찾동공간개선 사업을 완료한 데 이어, 문화센터 내 카페 등 커뮤니티 공간을 마련하고 있으며, 설치된 지 20년 넘은 주민센터 내 화장실을 리모델링해 힐링공간으로 조성 중이다.

 

이수진 주민자치과장은 휴관기간 새 단장한 문화센터가 전면개관하면 코로나19로 인한 주민들의 피로 및 스트레스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주민일상과 밀접한 생활SOC 확충 사업으로 품격 도시, 강남에 걸맞은 기분 좋은 변화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기수 기자

ⓒ 파킹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